중곡동 ‘도톰’ 본점
영업시간 : 월-금 오전 11시 30분~오후 11시 30분 (마지막 주문 : 오후 11시/브레이크 타임 : 2시 30분~4시 30분)
토-일 오전 11시 30분~오후 11시 30분 (마지막 주문 : 오후 11시/브레이크타임 없음)
주차 : 거리주차 또는 중곡 제일골목시장 공영주차장 이용
주소 : 서울 광진구 능동로 386 1층
전화번호 : 02-444-4231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제 찐맛집을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또또또또X100간집이자 또갈집인 중곡동에 위치한 숙성 고깃집 ‘도톰’입니다~
아마 아실 분들은 아실거라고 예상하는데..
상봉에 있는 친구도.. 의정부에 있는 친구도 모두 이 고깃집을 너무 잘알고 맛있다고 하는데 정말 맛있냐고 물어볼 정도여서 친구들이 군자로 놀러오면 이 집으로 무조건 데려가는 곳입니다!
지금도 평일 오후 웨이팅은 평균 30분 -1시간 정도 해야하는 집인데 이렇게 들고 왔습니다!


도톰은 중곡역 2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간판도 간단하게 딱 도.톰. 이렇게 되어있어서 바로 눈에 띄기도 하고 바깥에 빨간의자로 웨이팅 자리가 있어 눈에 띌 수 밖에 없습니다~
도톰은 숙성고기집으로 옛날부터 유명했고 아차산 군자 등 멀리서도 도톰 앞으로 집합하기 때문에 매일매일이 웨이팅에 연속입니다..ㅠㅠ
그만큼 웨이팅없이 드시려면 애매한 시간대에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1-2시 쯤가서 먹고오거나 주말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없어서 3-4시쯤 먹으러 갑니다!



저는 갈때마다 삼겹살과 목살을 시키는데 그거슨 바로 지방 비율이 미쳤기 때문이죠…
제가 여기서 항정살과 가브리살도 먹어봤는데 저에게는 지방이 과도한 감이 없지 않았기때문에 살짝 느끼해서 삼겹살 목살 조합을 좋아합니다.
그런데 둘 중에 뭘 더 좋아하냐라고 물으신다면 당연히 목살입니다!!
다른데가면 절대로 목살을 시키지 않지만 여긴 목살이 그냥 살살 녹습니다!! ㅠㅠ
진짜.. 존맛탱구리..ㅠㅠ
그리고 기본찬들은 정갈하게 나오는데 명이나물과 씻긴 묵은지가 아주 맛있습니다!!!
그리고 소스도 3가지가 나오는데 무슨 속젓 같은거랑 소금, 와사비, 홀그레인 머스타드 이렇게 나오는데 저는 와사비와 홀그레인 머스타드랑 같이 먹는 걸 선호합니다~


도톰은 직원분들이 다 구워주셔서 편하게 친구랑 이야기하면서 먹기만 하면되는데요!
처음에 다 구워진 고기를 주시면서 소금에 찍어 먹으라고 하시면서 주십니다.
소금에 처음찍어먹으면 진심 육즙이 팡팡 터지면서 너무 맛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구워주시면 저희가 알아서 싸먹으면 되서
저는 제 최애 조합인 명이나물 + 홀그레인 머스타드 또는 와사비 하고 같이 먹습니다~
고기를 이렇게 먹고 나면 또 마지막엔 볶음밥으로 마무리 해줘야겠죠??

짜잔 김치볶음밥이구요!
이미 제조를 다해서 철판에 유산지를 깔고 그위에 올려주시는데
볶음밥은 고기에 비해서 평범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박박 긁어먹을 수 있는 누른 볶음밥을 좋아하는데
여기는 누른 볶음밥이 아니여서 개인적인 취향은 아니였지만 괜찮았습니다~
도톰은 진짜 멀리서 오셔서 드시고 가셔도 후회없으실 숙성 돼지고기 맛집이니
한번쯤 꼭 들려서 드셔보시고 갔으면 좋겠습니다~
동네 맛집이었지만 이제 강북 맛집이 되어버린 도톰 너무너무 추천 드립니다!!
오늘도 제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