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독서 후기

[경제도서] 밥 프록터 부의 확신 1 (추천사)

by 두두일상 2022. 10. 21.
728x90
반응형
SMALL

 

밥 프록터 부의 확신
"세상의 모든 부와 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6가지 비밀병기가 이 책안에 담겨 있다"

밥 프록터의 부의 확신이라는 책을 알게 된 건 지금 운영하고 있는 독서모임의 한 친구가 이번에 산 책이라고 가져왔는데
앞에를 조금 훑어보고 이런 책이 있다고? 하면서 빌려서 읽은 것이 처음이었다.
지금 1회독을 하고 따로 추가적으로 읽는 부분을 이렇게 블로그에 쓰는 이유는 내가 이 책에 나온 부의 확신을 따라서성장해보고 싶어서다.

당신의 인생을 180도 바꿀 기회가 이 책에 있다!
추천사를 쓰신 '마인드 파워 대표' 조성희 대표는
밥 프록터를 만나기 전 자신을 자신감 없는 찌질이에 뚱뚱하고, 술에 의지해 헤어나오지 못하고 영어한마디 못한 채 말주변도, 글재주도 없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밥 프록터의 수업을 2년 동안 마인드트레이닝을 받으면서 삶의 관점이 바뀌고 내적으로 엄청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고 말한다.
밥 프록터의 수업을 듣고 한국에 와서 그의 방대한 가르침을 한국어로 번역하고 사람들에게 가르친다고 했을 때는 그런 것을 누가 배우냐 마인드 배우러 누가 가냐 등 실패할 것 이라는 말들 뿐이었다.
그 고난과 수련의 시간을 지내면서 그녀는 밥 프록터가 해준 한가지 말을 기억하고 앞으로 나아갔다.

 

Live on the edge. Keep going
가장자리에서 살아라. 계속 나아가라.

무슨 일이있던 계속 나아가라는 뜻으로 지금의 나는 해석 할 수 있는 것 같다. 아직 더 깊게는 해석할 수는 없다.
내가 부의 확신이라는 책을 필사를 하고 블로그에 써내려가면서 나의 마인드는 이 밥 프록터의 말을 더 깊게 이해 할 수 있는 날이 올 것 이라고 믿는다.
마음 근육을 단단히 하고 기존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해야 진정한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바뀔 수 있다.

모든 성공한 사람이 가진 6가지 비밀 병기
모든 성공자는 오감으로 들어오는 정보에 기분이 오르락 내리락 하지 않는 것이다.
그 말인 즉 자신만의 중심을 가지고 성취할 수 있는 파워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 비밀은 아래와 같다.
1. 관점 : 내가 어떤 상황을 어떻게 바라보는지에 따라서 그 상황이 바뀔 수 있다. 따라서 나의 관점에 의해 결과도 완전히 뒤바뀔 수 있다는 것이다.
2. 의지 : 원하는 목표에 집중하는 능력이다. 내가 원하는 상태에 하루에 얼마나 집중하는지 연습할 수 있다.
3.상상 : 모든 것은 상상과 함께 시작한다. 시각화는 나의 성공가도를 앞당길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4.직관 : 5감을 넘어선 육감을 뜻한다. 다른 능력이 강화되면 직관력도 강화된다.
5.기억 : 계속 기억하다보면 기억력이 강화된다.
6.판단 : 생각을 모아서 마음속에 그림을 그리고 선택하는 능력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이 6가지; 관점,의지,상상,직관,기억,판단 을 키워
자신의 생각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사람들인 것이다.

잠재의식에 체화시키는 반복의 힘을 제대로 알고
부의 확신에 나와있는 밥 프록터의 가르침을 잠재의식 속에 체화 될 때까지 계속 해야한다.


오래된 잠재의식을 바꾸는 단 하나의 열쇠
정말로 열심히 일했는데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을 때에는 패러다임의 변화가 필요하다.
더 크게 더 오래 성공하는지 실패할 것인지를 좌우하는 것은 "패러다임" 이다.
지금 현재 실패의 두려움, 성공의 두려움, 미루는 버릇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자기훼방 같은 방해요인을 제거하려면 패러다임을 변화하여 없앨 수 있다.
그럼 패러다임은 무엇일까?

패러다임 이란, 잠재의식 속에 내장된 정신적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잠재의식은 우리의 행동을 지배하며 우리가 하는 대부분의 행동은 습관적이다.


우리는 패러다임의 지배를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 안좋은 습관, 좋은 습관, 좋은생각, 안좋은 생각도 모두 내가 가지고 있는 패러다임인 것이다.
먼저 자신이 행동과 생각이 모두 패러다임의 지배를 받는다는 것을 깨닫고 변화와 도전에 접근하는 방식을 변화해야한다는 것을 깨달으며 세상 전체를 바라보는 시선이 바뀐다.
패러다임은 스스로 만들어낸 감옥이 될 수도 있지만 지금 우리가 되고 싶은 바로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는 자유를 선물하기도 한다.

독서 후기

이렇게 블로그에 생각을 정리하면서 읽었을 때와는 달리 많은 깨달음을 더 얻는 것 같다. 그리고 밥 프록터의 가르침이 마음에 쏙쏙 박힌다. 위에서 이야기한 성공자의 6가지 비밀 병기;관점,의지,상상,직관,기억,판단 는 아직도 내가 부족하고 많이 바꾸려고 노력해야 할 부분이다. 특히, 관점 부분은 내가 지금 가장 부족한 부분이라고 생각하여 많은 부분을 긍정적인 관점으로 보는 것 뿐만 아닌 이성적인 관점으로도 바라볼 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감정이 이성을 지배할 때가 많아 감정을 관찰하고 이성적으로 판단하여 하나를 바라보더라도 감성적 이성적 관점을 나눠서 봐야겠다는 깨달음을 얻었다.
또 패러다임의 전환은 어떻게 보면 내가 내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고 나 스스로와 대화 할 수 있는 창구라고 생각한다. 패러다임을 생각하다보면 내가 부족한 부분이 나오고 그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하나의 패러다임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 부족한 부분은 바로 게으름과 핑계이다. 항상 나의 패러다임을 긍정적인 부분으로 바꾸려면 하루정도는 뭐 쉴 수 있잖아. 이런 건 이럴 수 밖에 없었지. 라는 게으름과 핑계로 안좋은 습관이나 꾸준성을 갖지 못하고 항상 포기했었다. 하지만, 지금 부터는 운동, 독서, 사업계획 등 여러가지 목표를 향해 하나의 패러다임을 구축해보려고 한다.

내가 앞으로 가져야 할 패러다임 5가지

1. 출,퇴근길은 핸드폰은 멀리, 책을 가까이하여 책읽는 시간으로 한다.

2.주 3일은 운동을 한다.

3.매주 목요일은 부동산 시세정리를 한다. 

4. 부정적인 단어 금지 (예, 회사 가기 싫다 그만두고 싶다 일하기 싫다 운동가기싫다 등등 금지)

5. 매일 저녁 나의 미래를 그리면서 시각화 하기

 

728x90
반응형
LIST

댓글